Dragon 1 team
1. 생맥주 보존 기간

- 일반적으로 맥주의 보존기간은 기간 경과별로 기기를 이용하여 탁도를 검사하는 방법과 관능검사에 의한 맛과 향을 판단하는 방법이 있다. 생맥주의 품질 보존기간은 공정관리가 잘 되었을 경우 3개월이며 이때 품질에는 이상이 없어 음용 할 수는 있지만 신선도는 떨어지므로 생맥주는 선입선출을 철저히 하여 가급적 단기간에 소비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생맥주 꽃 - “거품”

1) 거품은 맥주의 꽃으로 외관을 좋게 하고 신선감과 청량감을 유지해 준다.
맥주의 색깔 및 광택과 함께 외관적으로 가장 중요시되는 것이 바로 맥주의 거품이며, 이는 맥주의 탄산가스가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고 맥주와 공기 중의 산소와의 접촉을 방지하여 산화를 억제하여 신선하고 청량감 있는 맛을 유지해 준다.

2) 거품형성은 맥주중의 단백질 성분과 탄산가스에 의해 형성된다.
맥주는 거품의 형성과 그 거품의 지속성이 좋아야 한다. 거품이 생기는 이유는 통내부의 압력에 의해 맥주에 녹아있던 탄산가스는 JUG에 따라지면서 압력이 없어지고, 또 JUG벽면에 부딪혀 교반 상태를 조성하여 생맥주에 녹아있던 일부 탄산가스가 방출되면서 거품으로 되어 맥주의 표면에 올라오기 때문이며, 형성된 거품의 유지시간은 맥주내의 적당한 단백질 양에 의해 이루어진다.

3) 맛있는 생맥주를 즐기기 위해서는 JUG의 상부에 거품이 2㎝정도 되게 따라야 한다.
생맥주를 마실 때는 거품이 부풀어 오는 JUG를 들고 거품을 헤치듯이 꿀꺽꿀꺽 쭈욱 마셔야 맥주의 짜릿하고 상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JUG를 깨끗이 세척하고 주출시 CO2압력을 잘 조정하여 반 이상 찰 때까지 살짝 기울인 다음 똑바로 세워 따르면 적당한 거품이 생성된다.

3. 생맥주 취급시 주의사항